2025/04 3

로베르토 에레라 Roberto Herrera 의 베스트 동영상

로베르토 에레라는 우리나라에도 많이 방문한 탱고 마에스트로이다. 그의 탱고 경력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화려하고, 춤 자체도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무대를 사로잡는 능력이 탁월한 땅게로이기도 하다. 로베르토 에레라 Roberto Herrera y Natacha Poberaj - el lloron우고 디아즈(Hugo Diaz)의 "El lloron(울보)"에 맞추어서 춤을 추는 이 동영상은 로베르토 에레라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댄서로 만들었다. 여기에 그의 파트너 나타차 포베라는 과히 여왕과 같은 자체를 뽐내었다. 이들은 누에보 댄서는 아니지만, 기존의 탱고의 형식을 파격적 깨는 모습으로 많은 팬을 확보했다.때문에 그의 워크숍 마다 두 사람이 같이 오는 것을 기대한 사람이 많았는데 항상 젊은 파트너를 모셔..

Tango Maestros clip 2025.04.16

오케스트라 로맨티카 밀롱게라 방문쯤에

오케스트라 로맨티카 밀롱게라 Orquesta Romantica Milonguera는 섹스테토 밀롱게로 이후 지난 10년 동안 가장 성공한 탱고 음악 연주단이다. 로맨틱한 탱고 음악 편곡과 적절한 유튜브를 통한 로맨틱한 마케팅으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우리나라에도 방문을 한 적이 있다. 오케스트라 로맨티카 밀롱게라그룹이름에 오케스트라라고 붙어있어서 오케스트라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실제 오케스트라 규모는 아니다.  구성원이 10명 정도되는 실내악단이고, 이중에 두 명은 가수이다. 로맨티카 밀롱게라 구성인원이 10명 정도이다. 가수가 남녀 1명씩 2명, 반도네온이 3명, 바이올린이 3명, 피아노 1명, 콘트라베이스 1명으로 반도네온과 바이올린에서 한 명씩 더하거나 빼서 9~10명 정도이다. 로맨티..

Tango 2025.04.11

까베세오 탱고 춤 신청하기

까베세오는 탱고를 즐기는 밀롱가에서 춤을 신청하는 방법이다. 살사나 스윙 댄스에서는 보기 드문 춤 신청 문화이다. 팔로워, 아르헨티나탱고 댄스에서는 땅게라라고 부르는데, 땅게라에게 다가가서 춤을 신청하지 않고, 거리를 두고 눈을 지그시 바라보는 방법으로 춤을 신청한다. 까베세오 까베세오 방법까베세오 Cabeceo는 아르헨티나 탱고를 즐기기 시작하는 우리나라에 춤 보다는 늦게 유입된 아르헨티나 탱고 문화이다. 밀롱가에서 땅게라에게 춤을 신청할 때 다가서 신청하지 않고, 지그시 상대방의 눈 바라보면서 춤 신청의 승낙을 구한다. 땅게라는 자신을 바라보는 땅게로와 눈이 마주치면 고개를 끄덕이는 등의 행동을 승낙을 하거나, 고개를 돌리거나 시선을 피하면서 거절을 한다. 까베세오의 단점낯선 땅게로는 피한다.처음 까..

Tango/Tango crack 2025.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