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onga Trip

합정 까베세오 밀롱가 방문기

땅게로1 2025. 3. 17. 13:22

까베세오 밀롱가는 탱고 안단테에서 화요일과 수요일에 열리는 밀롱가이다. 까베세오 밀롱가가 열리는 탱고 안단테는 합정역에서도 걸어서 5분 거리로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에 찾아가기 편하다. 이 밀롱가에서는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밀롱가 까베세오

까베세오 밀롱가

까베세오 밀롱가는 탱고 안단테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열린다. 목요일 까베세오를 방문해 보았는데, 까베세오 밀롱가도 다른 밀롱가들과 마찬가지로 타겟 세그먼트를 잘 설정해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까베세오

까베세오 밀롱가는 밀롱가 이름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이 밀롱가의 오르가나이저는 까베세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가끔 땅게로스들의 까베세오가 잘 안이루어지는 것 같으면, 딴다 중간에 마이크를 잡고 까베세오 안내를 하기도 한다. 밀롱가 실내 여러 곳에서 까베세오에 관한 안내를 붙여 놓았는데, 너무 흔한 모습이라 까베세오를 이런 식으로 권장을 하라는 것인지 하지 말라는 것인지 헷갈리기도 했다. 이런 식으로 까베세오 하지 말라는 내용이다. 여러모로 까베세오로 부담을 준다.

까베세오 안내 포스터
까베세오 안내, 이런 까베세오는 피해주세요.

밀롱게로스

까베세오 밀롱가를 찾는 땅게로스는 오초를 찾는 그룹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가 중년대로 높아보이는데, 폭이 넓지 않았다. 꼭 우아한 밀롱가의 실내 분위기를 좋아할 만한 땅게라, 땅게로가 있는 오는 것으로 보인다.

춤 난이도

밀롱가에서 춤을 추는 난이도를 생각하면 일단은 공간이 넓어서 춤기 편하고, 사람이 또한 적당히 있어서 춤을 추기 어렵지 않았다. 탱고 난이도는 연령대가 있는 만큼 중급의 난이도이다. 편하게 출 수 있다.

론다

론다는 잘 돌지 않는 것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였다. 특히, 플로워의 코너에 공간이 애매하여 직각으로 꺾는 사람과 둥굴게 가는 사람이 생긴다. 주로 직각으로 꺾는 사람은 그 코너 공간에서 무엇인가를 하려고 하는데, 뒤에 있는 사람으로서 앞앞 사람은 저 멀리가는데, 앞 사람음 코너로 빠져서 공간이 확 남아버리는 사태가 발생한다. 그냥 추월해 가기도 애매하고, 마냥 기다리기도 애매하다. 

와인 제공

까베세오 밀롱가는 와인을 와인 글라스에 제공을 해 준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 쓴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와인도 마시고 싶은 만큼 마실 수 있다. 그리고, 오뎅과 떡복기와 같은 간단한 간식 등도 푸짐하게 제공이 되는 것도 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저녁 7시 30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이다.

입장료

입장료는 다른 밀롱가와 동일하게 13000원이다. 

*10시 이후 입장객에는 무료쿠폰 하나가 증정된다. 늦게 가기 좋은 밀롱가이다.

찾아가는 길

아래 탱고 안단테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탱고 안단테 Tango Andante 안내

 

탱고 안단테 Tango Andante 안내

탱고 안단테 Tango Andante 는 기존에 밀롱가가 몰려있는 홍대입구역에서 조금 벗어나 합정역에 위치하고 있다 합정역에서 디자이너 호텔 방향으로 나가 5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밀롱가이

itseemstobe.tistory.com

홍대 밀롱가 정보 업데이트

 

홍대 밀롱가 정보 업데이트

홍대 밀롱가 정보를 업데이트를 한다. 홍대 밀롱가는 오나다를 필두로 다수의 밀롱가가 몰려있다. 홍대는 예전 살사 댄스의 성지에서 탱고를 포함한 라틴 댄스의 성지가 되었다. 홍대 밀롱가 주

itseemstobe.tistory.com

까베세오 탱고 춤 신청하기

 

까베세오 탱고 춤 신청하기

까베세오는 탱고를 즐기는 밀롱가에서 춤을 신청하는 방법이다. 살사나 스윙 댄스에서는 보기 드문 춤 신청 문화이다. 팔로워, 아르헨티나탱고 댄스에서는 땅게라라고 부르는데, 땅게라에게 다

itseemstobe.tistory.com

 

 

밀롱가 까베세오 춤추는 커플 모습
까베세오 밀롱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