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기회가 생겨 뉴욕과 토론토에 밀롱가를 다녀왔습니다.
뉴욕 두 곳과 토론토 두 곳입니다.
뉴욕은 뉴욕 탱고 캘리더를 보시면 날짜별 밀롱가와 탱고 관련 행사 정보를 잘 찾아볼 수 있습니다.
New York Tango calendar with classes, milongas, practicas, shows, music, shopping
La Ventana @ The Harrison; 7:30-11p; DJ: Allen Ramirez; Class (6-7:30): Yamila & Cristian; Hosts: Yamila Viana & Cristian Bravo; $20 (class included) M-REST-BAR LM Milonga Solidaria Fundraiser @ Ukrainian East Village Restaurant; 7:30p-12:30a; DJ: I
newyorktango.com
요일마다 열리는 곳이 달라서 초행길에 조금 난감하더군요. 제가 간 곳은 목요일에 열리는 La nacitonal과 셋째 토요일에 empire dance에서 열리는 밤샘 밀롱가였습니다.
1. 뉴욕 밀롱가
1) La nacional
- 요일 : 목요일
위 사진이 La nacitonal 목요일에 열리는 밀롱가 입니다. 분위기가 오나다와 비슷합니다.
2) Tango Nocturn at Empire Dance
- 요일 ; 매달 3번째 토요일
위 사진이 empire dance에서 열리는 tango nocturn입니다. 다운타운 중심가의 건물 11층에서 열리는 밀롱가입니다. 매달 세번째 토요일 열립니다. host인 Robin이란 사람인데, 토론토 페스티벌에서 보고 여기서 또 보고 서로 좀 놀랐습니다. 특징은 음악은 정말 고루고루 섞어서 뿌립니다. 빌딩 중간이이라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매우 덥습니다.
2. 토론토 밀롱가
토론토도 torontotango.com 에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rhythm & motion studio
이 곳은 rhythm & motion studio입니다. 이번에 토론토 탱고 페스티벌을 개최한 곳이지요.
토론토 다운 타운에서 대중 교통으로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외각 지역 주택가에 있는 댄스 스튜디오입니다. 수요일 강습 후와 토요일에 밀롱가가 열립니다.
2) dovorcourt house
이곳은 dovorcourt house라고 동네 생활 체육관 (?) 같은 시설입니다. 토요일 탱고 강습후 밀롱가가 열립니다. 레슨 시간에는 창고 같았는데, 레슨 끝나고 조명도 키우고 하니 분위가 좀 납니다. 참고로 밀롱가 위층은 살사 추는 곳입니다. 다운타운에서 30-40분 걸립니다.
개인적으로 뉴욕이 토론토 보다는 좀 더 즐길만 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사람도 많고, DJing 도 더 낫구요.
찾아다니는 것은 구글 맾을 사용했습니다. 정말 좋은 시스템입니다. 위에 이름만 쳐 넣으면 찾아줍니다.
그리고, 정말 오나다 만한 밀롱가는 없는 것 같습니다.~